결론적으로 말하면 구글애드센스 승인을 빨리 받는 방법은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 저는 게을러서 글 10개를 쓰는데 30일이 걸렸지만 정작 애드센스승인 신청하고 그다음 날 승인이 되었다고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그냥 운이겠거니 생각했으나 왜 그렇게 빨리 되었을까를 고민해 봤습니다. 그리고 이유는 있겠다는 생각으로 비용들이지 않고 무료로 구글애드센스 승인이 빨리 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나눠보려 이 글을 써 봅니다.
늘어나는 승인 관련 전자책과 온라인강의
애드센스 관련 강의 판매 광고가 유튜브에 무차별 폭격되면서 구글애드센스로 부수입을 얻고 싶은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승인이 잘 나는 방법에 대한 전자책을 비롯해 강의들이 수없이 생산되고 있으며 애드센스 승인을 전문적으로 해주는 회사도 많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적게는 몇만 원에서 많게는 십수만 원을 들여야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전자책은 이메일로 받아서 열어보기 전에 어떤 양질의 정보가 있는지 모릅니다. 강의 또한 강사의 전달력이 얼마나 좋은지도 모를뿐더러 얼마만큼의 정보를 풀어주는지도 모릅니다. 사실 "그 비밀에 대해서 자신만의 진정한 노하우를 풀어줄까?"라는 의구심을 가지면서도 어느새 전자책과 강의구매 페이지에 나의 카드번호를 입력하는 나를 발견합니다.
애드센스승인은 언제 나도 난다
사실 포기만 하지 않으면 애드센스 승인은 언제나도 납니다. 정작 중요한 것은 승인 후에 내가 어떤 종류의 글로 얼마만큼의 기간 내에 얼마의 수익을 낼 수 있느냐입니다.
애드센스 승인이 잘 나는 방법에 대해 팁정도를 드리고자 기본 사항을 전달해 드립니다.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애드센스 승인은 충분히 받을 수 있습니다. 승인받으시고 강의를 찾으러 다닐 시간에 블로그를 통한 여러 실험을 하셔서 자신만의 노하우를 정립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아래의 정보는 차고도 넘친다
전자책을 출간할 정도의 실력이라면 남다른 글을 쓰고 정보가공 처리능력을 갖춘 분들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형편없는 전자책은 없습니다. 정말 잘 만들어진 전자책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책들은 인터넷상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를 정리한 수준의 것들도 있습니다.
웹문서나 블로그 그리고 유튜브를 통해서 배울 수 있는 단계별 내용을 아래와 같이 나열해 드리니 가장 최신의 정보와 입맛에 맞는 스타일을 검색 및 선택하셔서 차근차근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마 하나하나 해보시면 당신도 전자책을 만들 수 있을지 모릅니다. ^^
- 구글계정 만들기 / 티스토리 계정 만들기 / 애드센스 가입하기(주소는 무조건 정확하게)
- 티스토리 관리페이지 설정하기 (기본정보, 플러그인, 꾸미기, 스킨편집 등)
- 각 검색사이트에 등록하기 (구글서치콘솔, 네이버, 다음은 자동, 줌-글 없으면 등록거절 메일 수신, Bing 등)
- 글쓰기 방법(H태그에 대한 이해 중심으로)
- 글의 개수? 정해진 것 없음
- 애드센스승인 신청하기
- 거절이메일을 받았다면 해야 하는 행동 - 사실 이 부분은 여러 의견이 있음
애드센스 승인용 글 쓰기 방법
글을 얼마만큼 써야 하는지는 모릅니다. 30개를 써도 40개를 써도 승인이 안나는 분들은 안 납니다. 승인신청 후 그다음 날부터 몇 개월에 이르기까지 승인받는 기간도 천차만별입니다. 그야말로 복불복이죠.
제 의견이 100% 정확하다고 말씀드리긴 힘들지만 그래도 승인을 빨리 받았으니 한번 이야기를 해보죠. 저처럼 게으르게 글을 쓰지 마시고 얼른얼른 쓰셔서 애드센스 승인을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 글자수 - 1,000자 이상 - 네이버글자 수 세기
- 그림 - 넣지 않는다 (그림이 많으면 로딩속도 저하되기 때문에 승인조건에 맞지 않음)
- 제목[H1] → 글개요 → (소제목[H2] - 소제목 관련글) → (소제목[H2] - 소제목 관련글) → 결론
지금 읽고 있는 글의 형식처럼 쓰면 된다. - '그림 넣기 아이콘' 옆의 제목 1~제목 3은 단순 글씨크기 아니라 제목분류를 위한 H태그 관련된 것이다.(약간공부필요)
- 자신이 잘 쓸 수 있는 글감의 종류는 한 가지 분야로 한다. 개인적으로 영화는 추천하지 않는다. 영화의 주제가 다양하기 때문에 그야말로 승인기간이 천차만별이다.
- 승인받기만을 위한 글이라면 한 분야에 대한 글감을 chatGTP에게 물어본다. (~에 대해 블로그 주제 10개 선정해 줘)
- 10개 주제를 가지고 한 가지씩 chatGTP에게 질문하여 블로그 글을 써달라고 한다. (영문으로 질문 - 파파고)
- 해석한 한국어를 그대로 붙여 넣기 하지 않고 자신만의 언어로 옮겨 적는다.
- 발행 전 맞춤법 검사는 필수
-  를 삭제하라 - 발행하기 전 HTML모드에서 붙여 넣기 한 흔적이 있는지 살피고 있으면 지워준다. 기본적으로 띄어쓰기를 하면 생성되는 것 말고 단어와 단어 사이에   가 즐비하게 있다면 반드시 삭제한다.
- 글 10개가 축적되면 애드센스승인신청을 한다.
- 신청이 끝났다고 손 놓고 있지 않는다. 어떤 글감으로 글을 지속적으로 쓸 수 있는지 선정하는 작업을 노트에 적어보면서 계속 글을 쌓아가도록 하며 적어도 1일 1 포스팅하도록 한다.
- 거절 이메일이 오면 글 하나 더 쓰고 바로 다시 신청한다.
- 광고 띄우는 방법? 일단 승인받고 유튜브에서 배운다.
결론
글 첫 부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정해진 방법은 없습니다. "이렇게 해보니 잘 되더라"가 전부입니다. 왜냐하면 구글에서 발표한 지침이 없기 때문입니다. 정보를 전달하는 도구이니만큼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제목과 글, 그리고 소제목과 글에 관한 부분을 잘 정리하면 될 일입니다. 만약 글을 읽어주시는 분께서 다른 방법으로 애드센스승인을 받으셨다면 그 또한 승인을 위한 방법 중의 하나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검색을 통한 방법의 적용이 구매한 전자책이나 강의사이트에서 배우고 난 후의 애드센스 승인 속도보다 결코 뒤지지 않습니다. 비용의 절약은 손가락품으로 결정 납니다. 이 글에서 제시한 방법에서 추가사항이 있으면 업데이트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블로거 '노란 지붕'이었습니다. 행복하세요~
댓글